케이 걸그룹 뉴진스, 2024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
장수수
승인
2024.07.11 22:41
의견
0
<참소리뉴스/디지털뉴스팀>=케이팝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024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7월 11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뉴진스(NewJeans)’를 2024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는 홍보대사 위촉패 전달과 함께 ‘뉴진스’가 출연한 한국 관광 광고가 공개됐으며, 홍보대사 무대 인터뷰 등이 진행됐다.
그룹 뉴진스는 방탄소년단(2022), 이정재(2023)에 이어 위촉됐다.
‘뉴진스’가 출연한 한국 관광 광고는 7월 11일, 한국 관광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 등 온라인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이어 뉴욕 타임스퀘어를 시작으로 도쿄와 상하이, 방콕, 두바이, 멕시코시티 등 전 세계 12개 도시 전광판에도 송출될 예정이며, 파리 올림픽 기간에는 파리 시내 곳곳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짧은 영상 콘텐츠로 상영될 예정이다.
유인촌 장관은 “케이팝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뉴진스’가 출연한 광고가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한국 관광을 세련되게 각인하고, 진짜 한국을 체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길 기대해본다”면서 “문체부는 앞으로도 케이-컬처의 세계적인 인기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참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