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균,박준우,조용훈 씨 산자부장관 표창...자원순환 기술 개발보급 공로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참소리뉴스 승인 2024.02.22 10:00 의견 0

<참소리뉴스/디지털뉴스팀>=김창균 디케이유업 대표이사와 박준우 대구도시개발공사 부장, 조용훈 달성군청 지방시설 서기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2월 21일 오전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민경보 협회장과 이사사 및 정회원사, 이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환경과 과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다.

김창균 디케이유업 대표이사 등은 이날 자원순환 기술 개발 및 판로 지원에 기여한 공로 등을 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년도 사업추진 실적 보고 및 회계 결산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으며, 특히 2024년 핵심 과제로 우수재활용제품(GR) 제도 바로잡기, GR 교육 및 홍보 사업 확장, 폐금속 분야 자원순환 표준화 선도, 협회 25주년 기념 자원순환정책포럼 개최 등의 계획을 발표됐다.

민경보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GR인증요령’ 개정 등을 언급하며 “GR을 둘러싸고 급변하는 정책들 속에서 협회는 만반의 준비를 다 해 회원사들을 지원·대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1999년 설립됐따.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제도 및 자원순환정책포럼 운영, 재활용 분야 KS의 표준개발협력기관(COSD) 지정 등 자원순환 제품의 개발·생산·보급·사용을 촉진이 주요업무이다.

저작권자 ⓒ 참소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